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학과소개
- 전공분야와 연구분야
-
‧ 전공분야 : 디지털콘텐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콘텐츠, 게임 콘텐츠 등)
‧ 연구분야 : 디지털콘텐츠 사용자 분석, 디지털콘텐츠 데이터 분석, 디지털콘텐츠 시장 분석, 디지털콘텐츠 UXUI디자인, 디지털콘텐츠마케팅, 게임 퍼블리싱, 게임 시스템기획, 게임 콘텐츠기획
- 특징
-
모바일 플랫폼 중심의 디지털콘텐츠에 관한 심도 있는 사용자, 데이터, 시스템 분석을 하고,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며 이를 논문과 작품으로 도출합니다. 현업 전문가와 산학협동 프로젝트를 통하여 상용화 경험과 지식을 쌓습니다.
1) 심도 있는 실무 이론 교육
2) 현장 전문가들과의 커뮤니케이션
3) 사용자 가치가 있는 디지털콘텐츠를 분석하는 교육
4) 디지털콘텐츠를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교육
4) 트렌트 밀접한 교육
5) 상용화 프로젝트를 통한 전문적 포트폴리오 도출
- 교육목표
-
4차 산업혁명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분야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무 및 연구능력을 갖춘 디지털콘텐츠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며, 이를 위하여
1. 이론과 실제를 겸비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실기를 강화한다.
2. 석사과정 학생은 국내학술대회에서 1회 이상 연구주제 발표한다.
- 인재상
-
1. 사용자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양성.
2.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모두와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융합적인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양성.